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학생분들이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중학생 때가 어떻게 보면 가장 가난 한때인 것 같아요. 이것저것 사고 싶은 건 많아졌지만 고등학생도 아니고 성인도 아니라 마땅히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죠 ㅠㅠ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추천하는 방법들도 생각해네기 쉽지 않았답니다.

1. 과외

명문 중학교에 입학했거나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라면 부모님 지인 자녀의 과외를 알아보세요. 아마 초등학생을 가르치게 될꺼에요. 친척도 가능하지만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족끼리라고 돈 계산 똑바로 안 하실 수 도 있거든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과외를 하시다면 최소 시급 2만 원은 요구하세요. 일주일에 3시간 잡으면, 한 학생으로 벌 수 있는 돈 그리 많지 않거든요. 예: 한 학생 시급 2만 원 일주일에 3시간 과외 시 한 달에 24만 원 벌어요.

 

과외 알바를 효율적이게 하려면 일단 여러 명을 대상으로 1:1 과외를 진행하면 똑같은 내용을 가르쳐야 해요! 만약, 학생마다 학년이 다르고 과외하는 과목이 다르면 본인이 힘들 거예요. 각 과외를 준비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아!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면 그룹과외도 괜찮아요 각각 1:1 할 때보다 돈은 적게 받겠지만요.

 

아마 이 방법의 단점은 부모님한테 '니 공부나 열심히해'라는 핀잔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일단 성적이 우수하셔야 하고 이 우수한 성적을 잘 유지시킬 수 있다고 설득하는 법 밖에 없겠지요....?

 

2. 주식

주식이라 하면 3040대 아저씨들만 관심있는 부업 같이만, 정말 주식만 한 게 없습니다. 여러분이 주식으로 단기간에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부모님과 함께 증권계좌를 개설 하고 미국의 '애플'이나 한국의 '삼성전자'같은 안정적인 주식을 사놓으면 미래에는 큰 자산이 될 수 있어요. 

 

그럼 지금 당장 쓸돈은? 

 

애플 주식과 삼성전자 주식 모두 '배당'이라는 게 나와요. 주식 1주당 3개월마다 일정량의 돈을 줍니다. 적은 돈이겠지만 일을 하지 않고 생기는 돈이 니니 생각보다 쏠쏠하더라고요. 보통 주식투자로 얻는 배당 수익이 그냥 은행 예금이자보다 수익률이 높아요(대부분 2-5%). 이참에 경제 공부도 하게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부업이지요.

그래도 절.대. 단기로 치고 빠지는 거래나 듣보잡의 떡상한다는 주식은 사시면 안돼요! 한두번 그렇게 돈을 버실 수는 있겠지만 돈 일을 때 진짜 뼈 저리는 고통을 느끼게 된답니다. 안정적이지도 못하고요.

개인: 제가 중국에서 막 성장하던 루킨 이란 카페회사 주식을 샀는데 그러다가 그 회사 분식회계로 주가 폭락하고 상장폐지 됐어요. 그 이후로는 중국 주식은 손 뗀 걸로....ㅜㅜ

 

3. 블로그

 블로그를 만드시고 Google Ad Sense를 신청하면 블로그에 광고를 기재하고 돈을 벌 수 있어요. 저도 이 방법으로 돈을 벌려고 블로그에 도전 중이고요 ㅎㅎ 평소의 본인 관심사를 발전시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온라인 알바(?)인 것 같아요. 여러분이 이 글을 볼 때는 제 블로그가 방문수도 좀 늘고 광고도 달리면 좋겠네요.

수익형 블로그 만드실 때 네이버 블로그는 비추천해요. 웬만한 조회수로도 리뷰글(=뒷 광고) 없이 돈 벌기 쉽지 않다더라고요...

수익형 블로그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 '리뷰 요정 리남'님의 무료 강의 시청해보세요^^

이상 제 상상력 풀가동으로 생각해낸 중학생 돈 버는 법이었습니다(꾸벅).

댓글